칭찬합시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칭찬합시다

제목
속초시 스포츠 센터에 수영강사님이신 김우중선생님과 전세환선생님을 칭찬합니다!!
작성자
홍성헌
등록일
2019-06-30
조회수
1231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속초시민입니다!

 저는 작년에 수영 2급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실패하고 올해에는 꼭 취득위해 2월부터 속초시 스포츠 센터 수영장에서 수영강습을 받게 되었습니다. 수영강습을 받고 강습이 끝난 후에도 수영 기록을 줄이기 위해 따로 연습하고 훈련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은 계속 수영 뺑뺑이만 도는 저를 보던 김우중선생님이 저에게 왜 이렇게 열심히 하냐고 물어보았고 나름 도움이 필요함을 느끼던 저는 선생님께 상담을 하게 되었습니다. 김우중선생님께선 기록을 줄이기 위해선 무작정 풀만 도는 것이 아니라 싸이클을 지키며 체계적으로 강도를 높여가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그런 것에 문외한인 저에게 선생님의 말은 별천지 세상이었습니다. 그리고 지신이 도움을 줄 수 있다며 내일 괜찮다면 사무실로 한번 찾아오라 하셨구 다음날에 저는 제 기록을 알려드리며 기록단축 훈련법에 대해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그걸 보시던 맞은 편에 계시던 전세환선생님도 가세하게 되었고 김우중선생님과 얘기하며 제 훈련계획을 짜는 것을 도와주셨습니다.

 다음날부터 저는 선생님들이 짜주는 싸이클에 맞추어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엔 힘들었지만 이 훈련이 정말 제 기록을 직접적으로 향상시켜주자 드디어 벽을 넘어서는 느낌이 들었고 너무 기뻤습니다. 그 후에도 선생님들께선 제 기록이 올라감에 맞추어서 훈련계획을 다양화시키고 심화시켰습니다. 한달이 지나고 나서는 계획만 짜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근무 중 휴식시간에 틈틈이 제 자세를 교정해 주고 서툰 부분을 바로 잡아주시는 등 거의 코치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까운 휴식시간을 저에게 써주시니 너무 감사하기도 하고 죄송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시험날이 다가 오고 선생님들은 실기뿐만 아니라 구술 부분에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주셨습니다. 제가 질문을 하면 그와 관련되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이나 그것이 부족하다 느끼실땐 책까지 구해서 제가 쥐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시험관 역할을 자청하며 모의시험을 경험할 기회도 갖게 되어 구술준비하는 데 있어서 막힘이 없었습니다.

 선생님들의 기운에 힘업어 시험당일에 실기를 가볍게 통과하고 구술면접때도 준수하게 대답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결과는 발표되지 않았지만 결과가 어떻든 그 동안 저에게 퍼주셨던 모든 것에 감사하며 글을 써봅니다,,,

 김우중선생님, 전세환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

 아래에 자료가 구술시험을 준비하는 저에게 꼭 붙으라며 준 구술공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료들입니다,,,, 기출들은 손수 형광팬으로 칠해 주셔서 공부하기 너무 수월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와 같이 체계적인 계획을 제 발전속도에 맞추어서 지속적으로 제공해주신 김우중 선생님과 전세환 선생님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을 전하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62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