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칭찬합시다

제목
속초시, 김철수 시장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어 감사합니다~~
작성자
권정아
등록일
2019-08-30
조회수
961

속초시, 김철수 시장님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시어 감사합니다~~

 

830일 속초시 김철수 시장님과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수행기관인 U-care센터의 독거노인 생활관리사 등 노인돌봄 관련사업 종사자 31명과 혹서기 독거노인보호대책 뱡향과 안전관리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논의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간담회를 실시하였습니다.

 

U-care센터는 노인돌봄기본서비스, 응급안전알림서비스, 독거노인친구만들기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일일안전확인, 생활교육, 서비스 연계 등 독거노인의 고독사 방지를 통한 사회안전망 형성에 기여하는 사업으로, 독거노인 생활관리사는 1인당 25~29명의 독거노인을 전담하여 독거노인에 대한 안전관리와 일상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혹서기 독거노인을 위한 안전방안과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사례들이 전달되었고 또한, 생활관리사 선생님들의 고충과 애로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허심탄 하게 나눌수 있었으며 함께 해결점을 찾기를 바라는 마음이 고스란히 저희들에게 전해지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무더운 여름 아침 저녁으로 독거노인의 안전확인에 만전을 다한 생활관리사 선생님들의 노고를 잊지 않으시고 자리를 마련해 주신 김철수 시장님 이하 여성가족과 노화숙과장님 , 경로지원부의 최종철계장님, 담당 김성룡 주무관님 감사드립니다.

 

속초시 노인돌봄서비스 수행기관으로서 저희 최철재 관장님을 비롯하여 종사자 31명은 일선에서 책임감을 가지고 수행할 것을 다짐해봅니다.

끝까지 읽어 주시어 감사합니다. 유케어센터 팀장 권정아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62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