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소개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교동장입니다.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사는 푸른 교동, 행복한 교동은 우리시 북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로, 번영로, 미시로를 끼고 아파트단지와 주택지 및 상가지역으로 형성되어 금융기관, 교육기관과 속초도심을 문화, 관광시스템을 갖춘 쇼핑거리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

우리동은 사회단체와 함께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쉼터와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해 유휴지와 가로화단에 나무와 꽃을 식재하여 아름다운 특화 꽃길을 조성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교동주민센터 직원 모두는 푸른 교동, 행복한 교동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과 지혜를 모아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혁 및 유래

  • 청학동(靑鶴洞)은 1966년 동(洞)제 실시 때, 속초리(束草里) 6구를 둘로 나누어 한쪽을 청학동(靑鶴洞)이라고 명명함.
  • 교동(校洞)은 1966년 동(洞)제 실시 때, 속초리(束草里) 6구가 청학동(靑鶴洞)과 교동(校洞)으로 분리됨. 현재 교동은 1998.10.17 청학동과 교동일부지역이 통합되어 행정구역이 개편됨. 보통 향교(鄕校)가 있었던 마을을 교동(校洞)이라고 하나, 속초(束草)는 옛 고을 중심지가 아니어서 향교(鄕校)가 없었으므로 그것과는 관련이 없고, 다만 속초중학교, 속초초등학교, 속초고등학교, 속초교육청이 위치했었기 때문에 교동(校洞)으로 명명했다고 한다.

지역특성

  • 교동은 속초시 중심가에 위치한 지역으로 금융기관, 병•의원, 상가 등 다양한 권역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대단위 아파트단지와 고지대 서민층 밀집주거환경 지역으로 서로 상반된 지역형태를 이루고 있다.

인구 및 가구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교동
연락처 : 033-639-2844
최종수정일 : 2023-02-15 16:23:04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