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속초시 현황
'20. 7. 16. 10:00 기준
확진환자
3
퇴원 3명
사망 0명
총 검사자 : 1794
검사결과(음성) 1789명
검사 중 2명
자가격리자 : 38
격리자(누계) 507명
격리해제 469명
행복속초 아이콘

행복속초

속초시를 소개합니다

관람예절

공연장은 무대위의 공연자와 객석의 관객 서로가 흐름을 같이하고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공연장으로 관람은 개인적인 공간에서 혼자 관람하는 것과는 달리 여러 사람이 같은 공간에서 함께 감동을 느낄 수 있어야 하므로 나름대로 지켜야 할 예절이 있습니다.

 
재미있게 공연관람을 원하시려면
재미있게 공연을 원하신다면 무엇보다 공연 내용을 잘 파악하는 것이므로 프로그램을 잘 살펴보는 것이 작품을 이해하고 감상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어린이들은 성인을 위한 공연에는 주위가 산만하여 공연에 몰입한 주위 관람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므로 취학 전 어린이(우리나라 8세 미만)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다만, 어린이 연극이나 어린이를 위한 음악회 등은 예외입니다. 동반한 어린이로 인해 공연 관람을 망칠 수 있으므로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공연장 도착은 30분전에, 입장은 늦어도 10분전에
원칙적으로는 공연시작 이후에는 공연장 입장은 할 수 없도록 되어 있으며, 만일 늦게 와서 입장을 하시려면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본인의 자리로 이동해야 다른 관람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공연장 도착은 30분전에 도착해서 좌석을 확인하고, 10분전에는 자신의 자리에 앉아 좋은 공연을 편안한 마음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 하여야 합니다.
 
박수는 언제 쳐야 하는지?
교향곡이나 합주곡의 경우 모든 악장이 끝난 후에 박수를 쳐야 합니다.
성악의 경우 프로그램을 보면 몇 곡씩 묶어 놓고 있는데 한 묶음이 끝날 때 마다 박수를 칠 수 있다.
판소리나 사물의 국악일 경우는 다양한 추임새(얼쑤, 좋지, 얼씨구, 잘한다)는 흥을 돋울수 있느나 아무 때나 박수를 치고 소리를 질러서는 안됩니다. 지나친 추임새나 박수는 음악의 맥을 끊어 감상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 해야 한다.
 
연극 관람예절
연극예서의 가장 중요한 것은 대사의 전달이므로 공연장에서는 작은 소음도 배우의 연기와 관객들의 감상에 방해가 됩니다. 연극에 대한 예절은 성실한 관람으로 그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에 대해 생각하고, 그 작품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바른 관람 예절이 갖추어져 있다면 연극관람 예절은 저절로 완성될 것입니다. 이점은 모든 공연 예술의 장르에도 그대로 적용됩니다.
 
공연장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모든 음식물은 공연장으로 가지고 들어 갈수 없으므로 음식물은 휴게실에서 드신 후 입장을 하셔야 합니다.
공연장내에서의 사진 촬영이나 녹음은 사전 허락을 받은 전문인만 할 수 있으므로 공연중에 촬영을 하여서는 타인에게 방해를 줄 수 있으므로 사전에 해당 부서의 허가를 받아 리허설중 촬영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공연중 무분별한 자리의 이동은 공연의 질을 저해 시키므로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이동하여야 합니다.
공연장내에서는 소리가 나는 물건은 가지고 오지 마시고 특히 휴대폰은 입장하시기 전 반드시 끄거나 진동으로 맞추어 놓은 상태로 입장 하여야 합니다.
만족도 조사
최종수정일 : 2017-08-01 15:17:00
만족도조사 아이콘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즐겨찾기 프린터 페이스북 트위터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