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선도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8-16
조회수
862

속초시,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선도

-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27개소 중 도내 유일 선정 -

□ 속초시가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민간어린이집의 ‘장기임차 방식 국공립 전환 사업’에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 속초시는 기존 국공립어린이집의 시설 노후 등으로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이 하락하고 있는 난제를 총체적으로 풀어나가기 위해 보건복지부의 민간상생 추진사업 중 ‘국공립어린이집 장기임차 전환사업’에 신청하여 총 74개소 심의결과 최종 확정된 전환대상 27개소 중 강원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 이번에 선정된 민간어린이집은 밤비니어린이집(대표 정은주)으로 속초시가 장기임차하여 기존 운영자의 운영권 보장과 리모델링비 1억1천만원, 근저당 설정비 1억원 등을 지원하게 된다.

□ 이와 더불어 속초시는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인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률 40% 달성 정책에 맞춰서 지역여건을 고려한 균형적인 보육수급 조절 및 보육의 공공성 확대에 나선다.

□ 기존 민간 어린이집 및 신축(공동주택 관리동) 시설 전환방식을 적용하여 보다 많은 속초시 영유아들이 안정되고 쾌적한 양질의 보육환경 속에서 국공립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2022년까지 점차적으로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 현재 속초시는 국공립 3개소, 법인․법인외 7개소, 민간․가정 50개소, 직장어린이집 1개소로 총 61개소의 어린이집에 영유아 2,400여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이중 국공립 어린이집은 전체 어린이집의 4.9% 수준에 그치고 있어 높아만 가는 국공립 어린이집 이용 수요에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 “부모들의 선호도가 높아져 가는 국공립 어린이집 보육 수요 충당 및 보육의 공공성 확대를 통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해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문의 : 여성가족과 보육팀(033-639-2045)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