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2019년도 주요시책보고회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0-15
조회수
664

속초시, 2019년도 주요시책보고회 개최

- 내년도 현안사업 본격화, 신규시책 발굴 등 추진방향 모색 -

속초시가 민선 7기 속초시정이 구하는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의 조기 실현과 구체화를 위한 ‘2019년도 주요시책보고회’를 10월 15일(월)부터 16일(화)까지 2일간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보고회를 통해 민선 7기 출범 이후 구상한 각종 현안사업과 공약사항 등을 구체화하여 내년도부터 실질적으로 본시행해 나가는 한편, 정부정책 등에 대응한 역점 추진 시들의 발굴과 함께 국․도비 확보방안 등 조기에 실현해 나갈 추진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획기적인 남북관계 개선으로 남북교류․협력 사업들의 급진전 추세에 따라 속초시 차원의 선제적 대응과제를 적극 발굴함은 물론 도시환경 등 각종 지역사변화에 능동적인 대처와 속초 미래발전을 위한 핵심전략․선도 사들을 면밀히 검토 후 체계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또한, 기존 지휘부에 부서별 단독 보고방식의 틀에서 벗어나 각 부서에서 내년도 시정에 반영해 나갈 주요시책 등의 비전과 목표에 대하여 전 부서의 팀장 및 팀별 차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부서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 방식으로 진행함으로써 직원들과 함께 공유하고 부서 간 소통․협업의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 김철수 속초시장은 “올해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조기 실현가능한 사업들을 마무리하는데 집중하는 한편, 2019년도는 지난 3개여월 간 준비한「민선 7기」시정방향을 본격 가동하여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50년을 준비하는 변화와 혁신의 전환점으로 삼는 원년으삼아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지는, 행복이 커가는, 살 맛 나속초를 조속히 만들어 나가는데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 기획감사실 기획협력평가팀(033-639-2211)

HIY_9318.JP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