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기관 모집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0-16
조회수
652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기관 모집

□ 속초시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기간이 올해 말로 만료됨에 따라 10월 15일(월)부터 24일(수)까지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

□ 속초시에 따르면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가족돌봄 나눔사업, 가족교육사업 및 가족문화 사업, 가족상담 및 다양한 가족 통합서비스, 아이돌봄 지원사업, 다문화가족 교육사업, 다문화가족 취업연계 및 교육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게 된다.

□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사업장이 속초시에 소재를 두고 있는 「민법」제32조에 의한 비영리법인, 「고등교육법」제2조에 의한 학교, 「사회복지사업법」제2조제3호에 의한 사회복지법인, 「공익법인의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제2조에 의한 공익법인, 「비영리민간단체지원법」제2조에 의한 비영리단체이며, 사무실 및 상담실, 교육장, 언어발달교실 등 센터 운영에 필요한 시설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 속초시는 공개모집에 따른 신청 접수 이후 수탁자 선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자격의 적정성 등을 심사해 11월 중 수탁자를 선정하며, 위탁기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 3년 동안 속초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통합서비스)를 운영한다.

□ 위탁운영을 희망하는 자는 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속초시청 여성가족과에 방문 제출하며,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http://www.sokcho.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 속초시 관계자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위탁운영을 통해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다양한 시책 발굴 등 적극적인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문의 : 여성가족과 여성정책팀(033-639-3773)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