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민예총, 스물세번째 민족예술제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1-30
조회수
917

속초민예총, 스물세번째 민족예술제 개최

- 지역예술인 다양한 전시, 공연 선보여 -

□ 스물세번째 민족예술제가 12월 1일(토)부터 7일(금)까지 청호동 아바이마을 ‘아트플랫폼 갯배’ 복합문화공간에서 펼쳐진다.

□ (사)강원민예총 속초지부(박민효 회장) 주최로 1995년에 시작된 민족예술제는 속초민예총 소속 회원들의 문학, 사진, 미술, 공예 등 다양한 예술을 한곳에서 발표하는 전시 공연 축제이다.

□ 민족예술제를 통하여 지역예술인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에게도 전시기회를 부여하는 행사 일환으로 속초시민의 보물상자 공유 전시인 시민전시회와 쓰레기로 버려진 자전거, 대문 등을 이용하여 예술작품으로 탄생한 환경디자인 전시회가 개최된다.

□ 12월 1일 오후 2시부터 개막공연으로 ‘색소폰 단독공연’ 및 속초아리랑 보존회의 속초아리랑과 색소폰 연주의 콜라보 공연도 선보일 예정이며, 문학협회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회원 작품을 시화현수막으로 제작하여 전시한다.

□ 미술협회에서는 속초풍경이 담은 미술전과 사진협회에서는 회원 사진전과 공예협회의 레진공예로 나무 테이블 및 의자를 만들어 전시하는 등 다양하고 풍성한 작품으로 관람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스물세번째 민족예술제는 지역예술인 전시 및 공연 등 다양한 예술 향유의 장을 보여 주고, 예술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함과 감동을 주는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므로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교육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033-639-2221)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