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외옹치항 여자전용화장실 신설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2-13
조회수
601

속초시, 외옹치항 여자전용화장실 신설

- 바다향기로 관광객 증가에 따른 편의시설 확충 -

□ 속초시가 관광객이 급증하고 있는 외옹치항에 여자전용 화장실을 신설하고 개방하였다.

□ 지난 4월 바다향기로 개방 이후 외옹치항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증가하고, 기존 공중화장실의 노후화와 적은 화장실로 인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시에서는 사업비를 확보하여 새롭게 여자화장실을 추가로 설치하였다.

□ 특히 신축 화장실에는 안심벨 설치로 성범죄에 대해 사전 차단하고, 여자 전용으로 사생활 보호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기저귀 교환대, 장애인용 화장실 설치 등 이용객 편의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 이와 함께 기존 공중화장실은 남자전용화장실로 리모델링을 추진하여 연말 개방을 앞두고 있으며, 바다향기로 이용객 뿐만 아니라 외옹치항 난전을 찾는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 “내년에는 외옹치 해변에 새로이 공중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바다향기로를 찾아오는 관광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편의 시설을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문의 : 관광과 관광개발팀(033-639-2544)

noname01.bmp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