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군 장병 유치를 위한 다각적 방안 마련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2-18
조회수
690

속초시, 군 장병 유치를 위한 다각적 방안 마련

- 군장병 맞춤 서비스 제공으로 고정적 장병 고객 확보 -

□ 속초시는 2월부터 전면 시행되고 있는 군 장병 평일 일과 후 외출에 대응하여 군 장병 유치를 위한 다각적 방안을 마련해 추진한다.

□ 인접해 있는 8군단·22사단·102기갑여단 장병들이 대다수 속초시로 유입이 예상됨에 따라 평일 외출과 주말 외박 장병 유치를 위해 군 장병 할인우대 및 맞춤서비스 등을 통해 군 장병 고객화에 나선다.

□ 우선 현재 운영 중인 160개 할인우대 업소에서 추가적으로 군 장병들이 선호하는 PC방, 맛집, 당구장 등의 업종을 대폭 확대하기 위해 2월 25일(월)까지 참여희망 우대업소를 모집하고 있다.

□ 군 장병이 쉽게 맞춤형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군 장병 맞춤정보 공간을 속초시 홈페이지에 새로이 개설하고, 장병들을 위한 이용가이드 포켓북을 제작하여 군부대에 배부할 계획이다.

□ 군 장병들의 체류시간 연장을 위해 대중교통 운행시간을 조정하고, 의료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야간진료 의료기관을 확대해 나가며, 문화예술축제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국민체육센터 이용료 할인 및 시립박물관 입장료 할인하는 등 문화생활 여건 확대를 추진한다.

□ 이 밖에도 군 장병을 속초시민화하여 지속적인 지역경기 활성화가 연계 될 수 있도록 음식․숙박업 등 접객분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친절 서비스제공을 위한 교육을 더욱 강화하고, 바가지요금 및 신용카드 결재 거부 근절 등의 서비스 개선 캠페인도 추진한다.

□ 또한, 우수할인 우대업소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도 확대해 나가고 서비스 업소들의 자발적인 노력도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도시로써 테마별 관광자원과 편의시설, 맛집 등 군 장병 유입을 위한 기반시설을 충분히 갖추고 있는 만큼 이를 최대한 활용하고, 향후 군 장병 선호 만족도 및 지역경기 모니터링하여 대응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033-639-2237)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