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작지만 강한 갯배예술제 개최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4-26
조회수
1008

속초시, 작지만 강한 갯배예술제 개최

- 아트플랫폼 갯배에서..다양한 세대가 즐기는 퍼포먼스와 체험 -

강원민예총 속초지부(회장 박민효)가 27일(토) 아트플랫폼 갯배 야외무대에서 ‘제6회 갯배예술제’를 개최한다.

□ 갯배예술제는 아바이마을과 실향민문화를 예술로 표현하는 축제로 ‘갯배, 평화를 잇다. 갯배, 평화가 있다’를 테마로 올해 특히 남북의 평화분위기가 실향민 문화의 상징 ‘갯배’를 통해 이어지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준비하였다.

□ 오후 2시부터 평화와 함께 ‘맛있는 체험’이라는 테마로 김천서 교수의 ‘맛있는 커피’와 수제맥주 체험이 진행된다.

□ 또, 사랑과 평화를 주제로 한 포토존과 갯배가 그려진 머그컵, 갯배 티셔츠 및 연탄화분 만들기 체험과 ‘평화를 물들이다’는 의미로 염색체험을 통해 참여한 작품을 전시하면서 평화의 의미에 동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체험은 선착순 100명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 본격적인 개막식은 평화를 만나는 퍼포먼스와 공연으로 4시 30분부터 아트플랫폼 야외무대에서 지역 청소년 댄스동아리 학생들의 평화를 주제로 한 공연과 서예가 신평 김기상 선생님의 붓글씨 퍼포먼스, 서승아 부토아리랑 퍼포먼스, 속초민예총 문학협회 유상근 회장의 평화 염원 시낭송하는 시간을 갖는다.

박민효 회장은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와 체험을 많이 준비했으며, 작지만 강한 축제, ‘갯배예술제’에 속초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문화체육과 예술팀(033-639-2255)

190426사진자료(갯배예술제).jpe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