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민의 날’시민화합 행사로 애향심․자긍심 드높인다.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5-20
조회수
618

‘속초시민의 날’시민화합 행사로 애향심․자긍심 드높인다.

- 매년 기념행사로 함께 즐기며 화합하고 소통하는 계기만들어 -

□ 속초시가 21일(화)부터 26일(일)까지 속초시민의 날을 기념하는 시민 대화합 행사주간으로 운영한다.

□ 축제 첫날인 21일(화) 오후 2시부터는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시민의날 기념식과 시립합창단, 시립풍물단, 자매도시인 서울 중구, 오산시, 정읍시 축하사절단의 공연이 열린다.

□ 기념식에서는 속초의 옛 발자취와 발전모습을 한눈에 보는 축하영상과 각계각층의 시민 축하메세지 영상을 함께 보고, 새롭게 개정된 시민헌장 낭독, 자랑스런 시민상 시상 등이 있을 예정이다.

□ 기념식 이후에는 본격적인 축하의 무대가 이어지는데, 엑스포 상징탑 특설무대에서 저녁 7시부터 시민 어울 한마당이 펼쳐진다.

동화합 노래(장기)자랑, 주민자치 우수프로그램 공연, 평생교육문화센터 프로그램 공연과 인기곡 천태만상의 주인공 ‘윤수현’, 사랑을 할거야의 ‘녹색지대’ 등 초청가수의 흥겨운 공연과 전통마술 퍼포먼스 등을 선보인다.

□ 행사주간에 맞춰 속초예총을 비롯한 8개 예술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속초종합예술제가 23일(목) 오후 7시 30분 엑스포공원 특설무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26일까지 지난 1년간 준비한 창작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공연과 경연, 전시 등 12개 행사가 차례로 열린다.

□ 24일(금)에는 오후 7시 엑스포상징탑 특설무대에서 지역 예술인과 청소년 동아리회원들이 참여하는 ‘시민과 함께하는 음악여행’이 펼쳐지며, 좌석교환권 배부 이틀만에 전석 매진사태로 큰 관심을 끌고 있는 가수 바다의 공연과 스카이심포니 오케스트라 공연이 오후 7시부터 속초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 주말인 25일(토)에는 가수 박강수와 함께 속초사잇길 제5길인 청대산길 걷기, 교동 장미거리 일원에서 ‘우리동네 소소하고 풍성한 장미꽃길 이야기’, 엑스포공원 특설무대에서 버스킹 공연, 음악협회 정기공연, 국악협회 정기공연 등이 이어진다.

□ 마지막 날인 26일(일) 오후 1시에 엑스포공원 분수광장에서 속초8경 페스티벌과 오후 5시 엑스포공원 특설무대에서 청소년 가요․댄스 경연대회로 속초시민의 날 행사주간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다.

□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새롭게 지정된 속초시민의 날을 기념하여 시민화합의 장으로 진행된 행사를 통해 속초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들이 산불피해로 인한 어려움을 서로 슬기롭게 헤쳐 나가며 시민 한사람이라도 더 행복해 하는 속초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033-639-2137)

190520사진자료(시민의날 행사주간 일정).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