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속초둥이 탄생 축하」시정소식지 게재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5-20
조회수
723

속초시, 「속초둥이 탄생 축하」시정소식지 게재

- 출산장려 제고를 위한 사회분위기 조성 -

□ 속초시가 저출산과 인구유출 등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자 속초시정소식지 ‘속초홀릭'을 통해 「속초둥이, 탄생축하」코너를 새롭게 고정으로 게재하기로 했다.

□ 소소한 정책이지만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며 축복받을 수 있고 출산을 장려하는 따뜻한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 대상은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등재한 출생아며, 신청을 희망하는 세대는 출생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신청서와 아기사진을 주소지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거나, 속초시청 홈페이지(www.sokcho.go.kr/portal)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아기사진과 함께 이메일(chfhd@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시정소식지를 신청인 집으로 직접 배달해 아기 탄생의 순간과 탄생축하메시지로 잊지 못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시민 모두가 함께 출산의 기쁨을 공감하는 분위기 조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속초둥이, 탄생축하」게재관련 자세한 문의는 속초시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639-2111)으로 연락하면 된다.

문의  : 여성가족과 인구정책팀(033-639-2111)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