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 최초 마을매거진“상도문 돌담마을”창간호 발간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9-17
조회수
566

속초 최초 마을매거진“상도문 돌담마을”창간호 발간

- 지역 청년이 만든 상도문 마을의 다양한 이야기 담아 -


□ 속초시와 속초문화원은 문화특화지역(상도문 문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속초 최초의 마을매거진 ‘상도문 돌담마을’ 창간호를 발간했다.

□ 마을 매거진은 상도문 마을주민을 중심으로 상도문의 역사와 문화, 라이프스타일을 취재한 잡지이다.

□ 총 36페이지로 구성된 잡지에는 상도문 마을지도와 함께 매곡 오윤환과 박지의 등 마을의 역사적 인물, 상도문 일꾼과 대표 음식, 상도문 이야기가 담긴 매력적인 장소가 소개되어 있다.

□ 또한, 상도문 문화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만든 ‘어르신 덕담 손글씨’, ‘인형극 상도문 사람들’, ‘천연염색’ 등의 마을체험과 돌담에 조성한 ‘돌담갤러리’, 마을의 다양한 풍경을 지역 작가가 촬영한 ‘Photo Poem’ 등이 게재되어 마을 곳곳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 6개월간 지역의 청년들이 마을 곳곳을 누비며 마을의 자원과 매력을 소개한 잡지”라고 소개하며

“창간호는 마을의 자원을 소개할 수밖에 없었지만 앞으로는 마을 민의 따뜻한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잡지”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상도문 돌탑마을 매거진.jp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