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감시·축산물이력제 단속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0-01-16
조회수
528

속초시, 설 명절 대비 축산물 위생감시·축산물이력제 단속



□ 속초시는 설 명절 축산물 유통 성수기를 대비하여 축산물 제조 ․ 판매업체에 대하여 위생 감시 및 축산물이력제 이행 단속을 실시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유통 질서 확보와 투명성 제고를 위해 앞장선다

□ 시는 축산방역담당 공무원과 강원도 축산물 명예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오는 1월 21일까지 관내 식육 취급업체에 대하여 축산물의 처리․제조․가공․유통․판매 등 전반적인 과정에 대한 축산물의 위생상 문제점을 지도․점검하고 수거․검사의뢰 등의 수단을 통하여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이 소비자에게 공급될 수 있도록 중점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냉동․냉장식육 구분 판매 및 기준 준수여부, 상품의 표시기준, 유통기한 경과 등 축산물 위생 점검 분야와 도축현황, 이력번호 게시 또는 표시여부, 거래․판매 기록여부 등 축산물 이력점검 분야(수입돼지고기 이력 포함)에 대하여 점검을 하고, 위반사항에 대하여는 점검 종료 후 행정처분을 실시할 계획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 “명절 축산물 유통 성수기 전에 철저한 위생 점검 및 축산물 이력제 단속을 통하여 시민이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 유통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