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시민중심원탁회의 제6차 자문회의 개최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0-06-04
조회수
193

속초시, 시민중심원탁회의 제6차 자문회의 개최


속초시가 64() 오후 2시 속초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자문기구인시민중심원탁회의6차 자문회의를 개최하였다.


□ 「시민중심원탁회의는 당초 3월중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부득이하게 연기된 이후, 5월부터 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지침이 전환됨에 따라 발열체크, 손소독제 비치, 스크 착용 등 방역에 각별히 유의하면서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회의는 지난 424일 개장된 설악로데오거리상점가 청년몰 조성 및 주변정비 사업 관련 속초관광수산시장, 아바이마을 등 주변 상권과의 상생방안 로데오 1,2주차장 개선사업 및 공영주차장 유료화 추진계획 관련 시민 불편 최소화 방안2건의 안건에 관한 자문을 구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 위원들은 각 안건에 대하여 시민이 바라보는 관점에서 다각적인 발전방안을 개진하는 등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시는 향후 각 안건별 관련 사업 추진시시민중심원탁회의를 통해 개진된 다양한 의견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면밀히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7월에 민선 7기 출범 2주년을 맞이하는 속초시는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건설을 위해 시의 각종 현안 추진시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각계각층의 시민위원으로 구성된 순수민간자문기구인시민중심원탁회의20189월 발족하였으며, 지난해까지 총 5차례의 자문회의를 개최하여 속초시민의 날 행사 개최’, 시민헌장 전부개정’, 중앙시장로 일방통행 시행’, ‘)속초수협 활용 개발등 다양한 시의 현안해결에 있어 자문회의 결과를 검토 후 반하는 등 시민 눈높이맞는 소통생활약속시정을 구현해 가고 있다.

담당부서 : 기획예산과 기획팀 ☎033-639-2211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