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아동·청소년 친화공간 ‘꿈이랑’」 개관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0-09-22
조회수
204

속초시 아동·청소년 친화공간 꿈이랑개관

- 관내 아동·청소년의 건전 육성 기반 조성 -


속초시는 관내 아동·청소년들의 놀이 및 여가활동 공간으로 사용할 아동·청소년 친화공간 리모델링 조성 사업이 마무리됨에 따라, 속초시 아동·청소년 친화공간 꿈이랑개관식을 오는 923()에 개최한다.


□ 「속초시 아동·청소년 친화공간 꿈이랑201944발생한 대형 산불로 상처 입은 관내 아동·청소년들을 위해 속초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한건축사협회가 업무협약(MOU)을 맺고 구)교육청 건물에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하였으며, 속초시민을 대상으로 명칭을 공모·선정하여 의미를 더했다.


이번에 조성된 아동·청소년 친화공간은 지상 2층 공간(534)으로 북카페, 동아리실, 상담실, 야외공연장, 체육시설(농구장) 등 다양한 공간으로 조성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해제 시 정상적으로 운영 할 계획이다.

꿈이랑은 시 외곽에 위치한 기존 아동·청소년 시설들의 방문이 불편하다는 의견을 수렴, 접근성이 우수한 시내 중심지에 시설을 조성하였으며, 관내 아동·청소년의 많은 관심과 방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개관식 초청대상자를 50명 이내로 최소화하여 진행할 예정으로, 관내 아동·청소년들의 자유로운 휴식과 교류 등을 위한 공간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며, 앞으로 아동·청소년의 건전 육성을 위한 지역사회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부서 : 교육청소년과 아동청소년팀 ☎033-639-2492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