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동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한 기금조성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2-09-28
조회수
140

동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한 기금조성

- 동 자체 복지기금 동명동 우렁각시 기금조성 -

동명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윤철)는 동 자체 복지기금을 마련하기로 하고 동명동 주민을 위한 우렁각시 기금을 조성하였다.

이번 기금 조성은 지난 8월 정기 회의를 통해 주민들 스스로 어려운 이웃을 돕고 다양한 복지문제를 해결하고자 기금 조성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계기로 추진되었다.

우렁각시 기금은 동명동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를 중심으로 가족부양의 약화에 따른 고독사, 복지사각지대의 발생 등 다양한 복지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기금으로 취약계층의 위기지원 및 특화사업 추진 등에 쓰일 예정이다.

기금의 명칭은 동명동 10~11통 인근의 우렁골이라는 지명과 전래동화인 우렁각시에서 착안했으며, 기금 납부를 원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동명동주민센터(찾아가는보건복지팀 / 033-639-1656)로 문의하면 된다.

이윤철 동명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렁각시 기금이 동명동의 소외된 모든 주민들에게 힘이 되고 도움을 주는 진정한 우렁각시가 되어주길 바란다밝은 동쪽의 따스한 동명동을 만드는 기금 조성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동명동주민센터 찾아가는 보건복지팀 ☏ 033-639-1655​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