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당뇨환자 등록·관리사업 추진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3-01-26
조회수
234

속초시, 당뇨환자 등록·관리사업 추진

- 당뇨환자 300명 대상으로 주기적인 관리 -


속초시가 급속한 인구 고령화와 더불어 당뇨병 환자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면서 당뇨병에 대한 국가관리의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당뇨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당화혈색소(3개월 평균 혈당) 측정 및 식이조절, 신체활동 등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한다.

대상자에게는 혈당측정에 필요한 당뇨측정기, 혈당 스틱, 란셋 등 약 6개월 분량의 소모품을 지원하고, 매월 당화혈색소 측정 및 결과 피드백을 실시하여 관리를 소홀하거나, 고위험군으로 판정될 때는 보건소 방문보건팀과 연계하여 개별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속초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당뇨환자의 자기 혈당 관리로 시력 저하와 상실, 심근경색, 신장 기능 저하, 뇌경색 및 발의 궤양 같은 당뇨 합병증을 예방하고자 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당뇨약 처방전 및 신분증을 보건소 건강증진팀에 제출하여야 하며, 신규환자 우선으로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꾸준한 혈당 관리 및 전문적인 지식 습득을 통한 합병증 예방으로 누구보다 건강한 속초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보건소 건간증진과 건강증진팀 ☏ 033-639-2086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