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 추가 지정 및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3-03-29
조회수
56

속초시, 아동학대전담의료기관 추가 지정 및 업무 협약 체결
- 신속하고 일원화된 의료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
 


□ 속초시가 아동학대 피해아동에 대한 신속한 의료적 조치와 아동보호 체계 강화를 위해 3월 30일 ‘송소아청소년과의원(원장 송귀득)’을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추가 지정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되면 협약에 따라 사법경찰관, 아동학대 전담공무원이 학대 피해가 의심되는 아동의 진료를 의뢰할 경우 친권자 동행 없이도 필요한 검사와 치료를 지원하며, 해당 아동에 대한 우선 진료와 함께 의료적 상담과 의학적 소견 정보를 의뢰 기관에 제공하게 된다.

□ 속초시는 지난 2022년 2월 11일 속초의료원을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으로 지정한 바 있으며, 추가로 지정하는 송소아청소년과의원은 진료과목이 소아청소년과로 지역 주민이 쉽게 찾는 동네 의원으로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치료, 아동학대 소견 제공 등 적극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이병선 속초시장은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해 협조해 주신 송소아청소년과의원 송귀득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미래를 이끌어갈 아동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교육가족지원과 아동보호팀 ☏ 033-639-1640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