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개화기 벚꽃명소 특별교통지도 추진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3-03-29
조회수
86

속초시, 개화기 벚꽃명소 특별교통지도 추진
- 4.1 ~ 4.10 벚꽃명소 교통지도요원 상시 배치 -


□ 속초시가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와 맞물려 올해 벚꽃 개화기에는 관내 주요 벚꽃 명소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교통혼잡 및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관기관 합동으로 특별 교통지도를 추진한다.

□ 이를 위해 경찰·모범운전자회, 설악산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주요 명소의 안전한 벚꽃 관람을 유도할 계획이다.

□ 특히, 설악동 목우재 삼거리~설악동 B1·B2주차장, e 편한 세상 영랑호아파트~영랑호 리조트, 설악벚꽃축제장 구간은 주요 관리 지역으로 구분하여 교통흐름을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에 대한 집중 지도·단속을 펼칠 방침이다.

□ 한편, 속초시 벚꽃 개화기는 4. 1.(토) ~ 4. 10.(월)로 예상되며 속초시는 교통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홍보 기간 운영 및 교통지도요원 상시 배치 등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 이병선 속초시장은 “아름다운 벚꽃을 시민과 관광객분들이 안심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질서 유지 및 교통법규 준수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교통과 교통지도팀 ☏ 033-639-2187 

관련 사진.jpg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