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제78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3-03-30
조회수
238

속초시, 제78회 식목일 맞이 내 나무 갖기 캠페인
- 4월 3일(월), 엑스포 상징탑 앞 -


□ 속초시가 제78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오는 4월 3일(월) 오후 2시 엑스포 상징탑 앞에서 내 나무 갖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나무 나눠주기 행사를 진행한다.

□ 이번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는 코로나 19 이후 3년 만에 진행되는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속초시와 양양속초산림조합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대추나무, 매실나무, 밤나무, 자두나무, 살구나무 등 총 5종의 유실수 6,000본을 1인당 2본씩 나눠줄 예정이다.

□ 아울러, 이번 행사는 매년 대형산불이 전국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청명·한식 기간에 진행됨에 따라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와 더불어 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병행하여 시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계획이다.

□ 또한 (사)속초시산림교육전문가협회 주관으로 ‘숲체험 자연교실’을 운영하여 숲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자연물을 이용하여 숲을 직접 느껴볼 수 있는 체험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 이병선 속초시장은 “3년 만에 진행되는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통하여 속초시민 모두가 내 나무를 심고 가꾸어 탄소중립과 건강한 산림이 조성되기를 기원한다.”라며, “많은 시민들이 행사에 참석하여 나무 심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공원녹지과 ​산림조성팀 ☏ 033-639-2148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과거 행사) (2).jpg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과거 행사) (3).jp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