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구술전화접수민원
이동하며 바쁘게 생활하는 국민들이 휴대전화를 이용하여,전국 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에 ONE-STOP으로 통화연결이 가능한「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활용방법
-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 033-120
- 정부민원 콜센터 ☎ 110
민원의 편리성 해결
- 해당번호를 누르면 이용고객이 위치한 인근 행정기관으로 연결됩니다.
- 전화이용 시 114 안내 또는 전화번호 책자를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 구술 또는 전화로 가능한 민원 ☞ 본인의 의사 표시를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사항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 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 상담 등)
※ 질의나 상담도 그 내용에 따라 답변이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과 관련되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영향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함 (예: 특정 토지에 건축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의와 그에 대한 답변)
우리 시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 종류
구분 | 민원종류 | 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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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 | 관광 불편 신고 | 639-2541 |
해맞이공원 안내소 | 635-2003 | |
시외버스터미널 안내소 | 639-2830 | |
고속버스터미널 안내소 | 639-2689 | |
교통 | 교통 불편 신고 | 633-6500 |
무단방치차량신고 | 633-6500 | |
교통시설물 고장, 파손 신고 | 633-6500 | |
생활민원 | 노점상 단속, 인도 보수 | 639-2537 |
도로 파손 신고 | 639-2099 | |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 | 639-2337 | |
대형 폐기물 접수 | 1588-7472 | |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 639-2481 | |
상수도 고장 신고 | 639-2532 | |
상수도 요금 문의 | 639-2558 | |
하수도 고장 신고 | 639-2941 | |
하수도 요금 문의 | 639-2932 | |
기타 | 재난 발생 신고(1588-3650) | 635-3650 |
불법 광고물 신고 | 639-2014 | |
불법 건축물 신고 | 639-2457 | |
산불 발생 신고 | 639-2422 | |
가로수 파손 신고 | 639-2196 | |
산나물, 산약초 불법 채취 신고 | 639-2423 |
담당부서 : 민원토지과
연락처 : 033-639-2723
최종수정일 : 202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