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

여권심사 여권교부 여권접수 15 16 출입문

상하수도 민원창구

민원상담 원스톱창구

지적측량접수

  • 14
  • 13
  • 12
  • 11
  • 10
  • 9
  • 8
  • 7
  • 6
  • 5
  • 4
  • 3
  • 2
  • 1 아름다운 배려창구(노약자,장애인,임산부)
팀장
지적정보팀
팀장
공간정보TF팀
팀장
지적·재조사팀
팀장
토지관리팀
팀장
가족·여권팀
팀장
민원서비스팀

민원상담실

민원토지과장

민원사무 목록

어디서나 민원사무
  •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인터넷(www.gov.kr), 창구접수(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 전화접수
    • 종류
      • 기관별 방문 : 120종
      • 전화신청 가능 민원 : 13종
      • 온라인 신청 : 52종
      민원 사무명 다운로드 민원 사무명 다운로드
처리기한이 명시된 민원사무
  • 고충, 단순, 복합, 즉결기타 등 9231건
    • 민원사무접수 및 처리 시스템 등록 사무
    엑셀서식 다운로드 엑셀서식 다운로드
  • 처리절차
    • 민원 신청 → 민원실(민원토지과) 접수 → 처리부서 이송 → 처리부서
    • 확인, 검토 → 처리완료 → 민원인에게 통지(처리부서)
  • 접수방법
    • 방문신청 : 시청 민원실 접수
    • 온라인 신청 : 정부24 (www.gov.kr)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
그 외 민원사무

※ 속초시에서 접수 및 처리하고 있는 민원 종류입니다.

  • 전자민원상담창구
    • 대상 : 각종 행정업무 문의 및 민원불편사항 상담, 건의 등
    • 신청방법
    • 처리절차
      • 민원실 접수 → 처리부서 지정 → 처리부서 검토 및 확인 → 결과 통지
  • 신고센터
    • 공무원부조리신고
      • 대상 : 공무원이 민원처리와 관련한 금품 및 향응요구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 행위 법령상 제출의무가 없는 첨부서류 요구 행위 기업에 부담을 주는 부당조건 부여 행위 기타 공직자 비위행위 등
      • 신고방법 : 시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열린민원창구 → 공직비리·갑질신고센터
      • 처리절차 : 시청 감사법무담당관(감사담당) 접수 및 처리
    • 예산낭비신고
      • 대상 : 속초시와 관련된 소관사업에 대한 예산 낭비 사례
      • 신고방법 : 시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열린민원창구 → 예산낭비신고 → 예산낭비신고신청
      • 처리절차 : 시청 기획예산과(예산담당) 접수 및 처리

종합민원실 안내

종합민원실 안내 표입니다.
창구번호 민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1 아름다운 배려창구(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민원접수 639-2387
639-2723
639-2385
2 가족관계등록 신고, 발급 639-2266 639-2450
3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본인서명),
전입세대열람, 정보공개, 행정사, 외국인주소이동
639-2185 639-2385
4 639-2244
5 부동산거래신고, 증여계약서 검인 639-2281
6 639-1539
7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639-2184
8 건축물대장 639-2775 -
9 자동차 등록(신규, 이전, 말소, 저당)
미시령터널 감면카드, 이륜차
639-2246 631-4208
10 639-2193
11 639-1603
12 지방세(납세, 세목별)증명
취득세, 등록면허세(등록)
639-2154 639-2395
13 639-2153
14 639-2155
15 여권 접수 및 교부 639-2064 639-2450
16 639-2065
17 상하수도 민원창구 639-2733 639-2385
18 민원상담 원스톱 639-2262
19 지적 측량, 접수 033-801-8268
담당부서 담당부서 : 민원토지과 연락처 연락처 : 033-639-2723 최종수정일 : 2024-10-04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