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길 속초해변길자리
제 5길 속초해변 길자리
1 속초해변
2 송림산책로
3 새마을
4 외옹치(바다향기로)
5 대포항전망대
6 대포항
끊임없이 펼쳐진
동해바다가 함께하는 길자리 -
약 5km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소나무 숲과 데크길을 걷다보면 바다향기로에 들어선다. 돌에 부딪히며 일으키는 파도 속에서도 의연한 조도와 해송은 그 자체만으로도 시선을 사로잡는다.
편의시설
속초해수욕장 인근 외옹치해변 입구 대포항 인근 대포항 화장실 대포항 2공영주차장 화장실
코스 Point
- 부드러운 모래와 송림이 함께하는 속초해수욕장
- 설악산과 울산바위가 한 눈에 내다보이는 대포항 전망대
- 탁 트인 바다를 따라 걷는 외옹치 바다향기로
- 송림과 조각상의 조화를 담은 자연 갤러리 해맞이공원
코스지도
교통
속초해변길자리
STORY제1군단 전적비가 자리하는 속초해변 주차장을 지나 해변에 들어서면 속초의 8경 중 하나인 조도가 눈에 들어온다. 5.16 군사정권 당시 강원도지사였던 이용이 이곳에 정자를 짓고 자신의 이름자인 용(龍)자와 속초 혹은 풀이라는 초(草)자를 합하여 용초정이라 부르면서 섬 이름도 용초도라 불린 적도 있다. 용초정은 세월이 흐르면서 거친 파도와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이며 폐허가 되었고, 1984년 잔해를 모두 치워내고 무인등대를 세웠다.
속초해수욕장
부드러운 모래질과 푸른빛의 바다가 드넓게 펼쳐진 곳이다. 송림을 중심으로 공원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있다.
외옹치
(바다향기로)
속초 6경인 대포 외옹치는 바다를 향해 불쑥 솟아있는 작은 언덕이다. 설악산에서 동쪽으로 거쳐 온 봉우리가 항 포구를 오붓이 감싸고 있는 항아리 모형에서 비롯돼 외옹치라 붙여졌다.
대포항 전망대
대포항 뒷산에 위치한 산책로로 대포항과 설악산의 울산바위가 한눈에 내다보인다. 동해바다에서 떠오르는 일출과 설악산으로 지는 일몰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새해 해맞이 최고의 명소이다.
해맞이공원
세계잼보리기념탑과 아기자기한 조각들이 송림 사이에 펼쳐진 자연 갤러리이다. 조난당해 돌아오지 못한 연인을 갯바위에서 그리워하다 세상을 떠난 여인의 이야기를 담은 인어연인상이 트레이드 마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