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길 청초천길자리
제 8길 청초천 길자리
1 청초교(속초광장)
2 청초천 제방길
3 철교
4 노리교
5 경동대설악캠퍼스
6 서울보증연수원
7 이목리마을회관
8 뒷버덩길
9 숲박물관
10 국립산악박물관
11 속초시립박물관
속초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길자리 -
약 4km
청초천 제방을 따라 걸으며 바라본 달마봉과 울산바위의 풍경이 아름답다. 뒷버덩길을 따라 걷다보면 암벽체험 및 향토 민속 문화 체험이 가능한 공간들이 기다리고 있다.
편의시설
국립산악박물관 속초시립박물관
코스 Point
- 속초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속초시립박물관
- 우리나라 등반의 역사를 담고 있는 국립산악박물관
- 꽃과 나무 등 자연에 둘러싸여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숲 박물관
- 등산 교육 및 암벽체험을 할 수 있는 국립등산학교
코스지도
교통
청초천길자리
STORY코스의 시작인 속초광장은 이전에 속초의 1호 광장이라고 해 <일호광장>이라 불리었다. 길을 따라 걷다보면 노리교에 데크가 놓여있고 이 일대에 1982년 속초문화원에서 세운 삼연 김창흡 추념비가 있다. 그는 54세부터 59세까지 만 5년 설악산에 은거하며 비선대 등 바위에 글자를 새기고 기행문 <설악일기>를 남기는 등 풍류를 즐겼다.
속초
시립박물관
속초의 향토 민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체험 관광지로 속초의 역사와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문화적 내용이 전시되어있다. 실향민문화촌과 발해역사관까지 있어 볼거리가 풍성하다.
숲박물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숲에 대해 배우고 느끼며 숲과 친구가 되어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누구든 꽃과 나무 등 자연에 둘러싸여 심신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국립
산악박물관
우리나라 등반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는 공간으로 산악문화의 대중화와 우리 산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다. 고산 및 암벽체험 등 등산을 통한 즐거움을 체험해보는 것도 가능하다.
국립등산학교
올바르고 안전한 등산문화 정립을 위한 등산·트레킹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다양한 사람들에게 대상별 맞춤 교육을 제공한다. 실내 인공암벽장 등 다양한 체험·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