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민원실 운영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종합민원실 운영

종합민원실의 자리배치 안내입니다.

  • 출입문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여권교부 및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정면부터 시계방향으로 여권접수, 여권교부, 여권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상하수도민원창구, 민원상담 원스톱창구, 지적측량접수처 가 있습니다.
  • 여권접수대 뒤로 일자로 담당자 14명이 있습니다.
  • 담당자의 업무는 오른쪽 끝부터 시작해서 왼쪽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1.아름다운배려창구(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 2.가족관계등록신고
  • 3,4.주민등록 등·초본, 인감(본인서명), 전입세대열람, 정보공개, 행정사, 외국인주소이동
  • 5, 6.부동산거래신고, 증여계약서 검인
  • 7.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 8, 9, 10, 11.자동차 등록(신규, 이전, 말소, 저당), 미시령터널 감면카드, 이륜차
  • 12, 13, 14.지방세(납세, 세목별)증명, 취득세, 등록면허세(면허, 등록)
  • 그 뒤로 지적재조사팀장, 지적정보팀장, 토지관리팀장, 가족·여권팀장, 민원행정팀장, 민원상담실, 민원토지과장이 있습니다.
민원사무 목록
  • 어디서나 민원사무
    •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인터넷, 창구접수(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 전화접수
      인터넷주소 : www.minwon.go.kr(민원24)
      • 가. 종류
        • 1) 기관별 방문 : 120종
        • 2) 전화신청 가능 민원 : 13종
        • 3) 온라인 신청 : 52종
      민원 사무명 다운로드 민원 사무명 다운로드
  • 처리기한이 명시된 민원사무
    • 가. 고충, 단순, 복합, 즉결기타 등 9231건
    • 나. 처리절차
      • 민원 신청 → 민원실(민원토지과) 접수 → 처리부서 이송 → 처리부서
      • 확인, 검토 → 처리완료 → 민원인에게 통지(처리부서)
    • 다. 접수방법
      • 방문신청 : 시청 민원실 접수
      • 온라인 신청 :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
  • 그 외 민원사무
    ※ 속초시에서 접수 및 처리하고 있는 민원 종류입니다.
    • 가. 전자민원상담창구
      • 대상 : 각종 행정업무 문의 및 민원불편사항 상담, 건의 등
      • 신청방법
      • 처리절차
        • 민원실 접수 → 처리부서 지정 → 처리부서 검토 및 확인 → 결과 통지
    • 나. 신고센터
      • 공무원부조리신고
        • 대상 : 공무원이 민원처리와 관련한 금품 및 향응요구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 행위 법령상 제출의무가 없는 첨부서류 요구 행위 기업에 부담을 주는 부당조건 부여 행위 기타 공직자 비위행위 등
        • 신고방법 : 시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열린민원창구 → 신고센터 → 공무원부조리 신고
        • 처리절차 : 시청 기획예산담당관(감사담당) 접수 및 처리
      • 예산낭비신고
        • 대상 : 속초시와 관련된 소관사업에 대한 예산 낭비 사례
        • 신고방법 : 시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열린민원창구 → 신고센터 → 예산낭비신고
        • 처리절차 : 시청 기획예산담당관(예산담당) 접수 및 처리
종합민원실 안내
종합민원실의 창구번호, 민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하는 표입니다.
창구번호 민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1 아름다운 배려창구(노약자, 장애인, 임산부) 민원접수 639-2387
639-2723
639-2385
2 가족관계등록 신고, 발급 639-2266 639-2450
3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본인서명),
전입세대열람, 정보공개, 행정사, 외국인주소이동
639-2185 639-2385
4 639-2244
5 부동산거래신고, 증여계약서 검인 639-2281
6 639-1539
7 토지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639-2184
8 자동차 등록(신규, 이전, 말소, 저당)
미시령터널 감면카드, 이륜차
639-2246 639-2166
9 639-2246
10 639-2193
11 639-2193
12 지방세(납세, 세목별)증명
취득세, 등록면허세(면허, 등록)
639-2154 639-2395
13 639-2153
14 639-2155
15 여권 접수 및 교부 639-2064 639-2510
16 639-2065
17 상하수도 민원창구 639-2733 639-2385
18 민원상담 원스톱 639-2262
19 지적 측량, 접수 632-2826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민원토지과
연락처 : 033-639-2723
최종수정일 : 2022-08-26 10:50:44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