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편의시책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무인민원발급창구
  • 우리시에서는 시민여러분의 편의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민원편의시책을 실시하고 있사오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 문의전화:033)639-2720,2723
  • 인감증명 본인확인 시스템 도입
    • 운영시기 : 2006년 10월 ~ 연중
    • 운영방법 : 주민등록 지문자료를 본인의 무인과 비교, 인감사고 사전예방
  • 인감증명 대리발급 문자서비스 도입
    • 운영시기 : 2006년 11월 ~ 연중
    • 방법 : 인감증명 발급사항을 휴대폰으로 실시간 문자서비스 통보
    • 신청 : 시청 또는 동주민센터
  • 민원처리 안내 문자서비스 제공(2005.2월~연중)
    • 운영시기 : 2005년 2월 ~ 연중
    • 민원처리결과에 대한 처리결과를 문자서비스로 통보
    • 서비스내용 : fax민원, 7일이상민원
  • 대기민원을 위한 교양도서 코너 운영(2005.3월~연중)
    • 운영시기 : 2005년 3월 ~ 연중
    • 종합민원실내 베스트셀러 및 추천교양도서 코너 마련
  • 건강증진코너 운영
    • 종합민원실내 혈압계 및 신장 체중계 설치
  •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운영
    • 발급가능증명 : 113종
      • 주민등록, 토지, 지적, 건축, 차량, 보건복지, 농촌, 병무, 지방세, 부동산(법원), 가족관계, 수산, 교육, 국세청, 건강보험, 근로복지공단, 외교부 관련 민원
    • 운영시간 : 평일 09:00~18:00
      • 365일 24시간 운영
        • 시청, 영랑동·동명동·교동·노학동·조양동주민센터, 속초의료원
          ※ 국세청 일부 증명서의 경우 08:00~22:00 발급가능
  • 차세대 전자여권 개별 우편배송서비스
    • 운영시기 : 2021.12.21 ~ 연중
    • 서비스 대상 : 여권 신청자 중 개별 우편배송서비스 희망자
    • 이용요금 : 개당 5,500원 (선불/카드결제)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민원토지과
연락처 : 033-639-2723
최종수정일 : 2022-07-04 14:20:00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즐겨찾기 페이스북 트위터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