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발빠른 민원 창구를 제공합니다
민원콜서비스
이동하며 바쁘게 생활하는 국민들이 휴대전화를 이용하여,전국 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에 ONE-STOP으로 통화연결이 가능한「모바일 민원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활용방법
- 강원도 콜센터 ☎ 033-120
- 정부민원 콜센터 ☎ 110
민원의 편리성 해결
- 해당번호를 누르면 이용고객이 위치한 인근 행정기관으로 연결됩니다.
- 전화이용 시 114 안내 또는 전화번호 책자를 찾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술 또는 전화로 신청할 수 있는 민원의 종류
- 구술 또는 전화로 가능한 민원 ☞ 본인의 의사 표시를 증명할 필요가 없는 민원 사항
- (행정기관의 답변이 법률적 효력이나 구속력이 없어 민원인의 권리․ 의무에 직접적인 영향이 없기에 민원을 신청한 사실을 증거로 남길 필요가 없는 단순 질의, 상담 등)
- ※ 질의나 상담도 그 내용에 따라 답변이 구체적인 법률적 판단과 관련되어 민원인의 권리․의무에 영향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로 신청하는 것이 바람직함 (예: 특정 토지에 건축허가가 가능한지에 대한 질의와 그에 대한 답변)
우리 시의 전화 또는 구술로 접수 받는 민원 종류
관광 | 교통 | ||
---|---|---|---|
관광 불편 신고 | 639-2541 | 교통 불편 신고 | 633-6500 |
해맞이공원 안내소 | 635-2003 | 무단방치차량신고 | 633-6500 |
시외버스터미널 안내소 | 639-2830 | 교통시설물 고장, 파손 신고 |
633-6500 |
고속버스터미널 안내소 | 639-2689 | ||
생활민원 | 기타 | ||
---|---|---|---|
노점상 단속, 인도 보수 | 639-2537 | 재난 발생 신고 (1588-3650) |
635-3650 |
도로 파손 신고 | 639-2099 | 불법 광고물 신고 | 639-2014 |
쓰레기 불법 투기 신고 | 639-2337 | 불법 건축물 신고 | 639-2457 |
대형 폐기물 접수 | 1588-7472 | 산불 발생 신고 | 639-2422 |
가로등(보안등) 고장 신고 |
639-2481 | 가로수 파손 신고 | 639-2196 |
상수도 고장 신고 | 639-2532 | 산나물, 산약초 불법 채취 신고 |
639-2423 |
상수도 요금 문의 | 639-2558 | ||
하수도 고장 신고 | 639-2941 | ||
하수도 요금 문의 | 639-29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