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본문 시작

존경하는 속초시민 여러분, 반갑습니다.
속초시장 이병선입니다.

민선8기 새로운 속초의 탄생은 속초의 더 큰 발전과 변화를 염원하는 시민 여러분의 절실한 마음이 모아진 결과입니다.
이러한 8만 3천 속초시민의 마음을 하나로 이어 강원도의 심장 속초의 역동적이고 밝은 미래를 펼치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 제게 허락하신 4년의 시간, 시민 여러분의 숙원인 ‘속초의 도약과 발전’을 위해 무한한 잠재력과 눈앞에 다가온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변화를 주도하겠습니다.
민선8기 속초시는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를 시정구호로 설정하고 6대 시정방침을 세워 속초발전을 추진해 나가려 합니다.

첫째, 동서고속철도 완공과 짜임새 있는 역세권 개발, 4차 산업과 연계된 스마트시티 조성 등 첨단산업 유치로 지속 가능한 미래산업 기반을 구축해 지속가능한 미래도시로 나아 가겠습니다.
둘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지원책 우선 시행 등을 통하여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경제의 활성화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겠습니다.
셋째, 교육 · 문화 · 의료 등이 조화를 이루어 살기 좋은 정주여건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안심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넷째, 청년세대와 노령세대, 북부권과 남부권이 상생 협력을 통해 우리시 모든 지역이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을 실현하겠습니다.
다섯째, 우리시를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 친화적인 도시로 가꾸어 시민과 관광객,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명품 힐링 문화관광도시를 구현해 내겠습니다.
여섯째, 복지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여 시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시민 속으로 다가가는 생활 스포츠·인프라 확충으로 다 함께 누리는 건강도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후위기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현 상황에서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 탄소중립에 대한 중장기적 대응 체제 기반을 구축하겠습니다.
모든 시민이 행복한 속초,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있다면 이룰 수 있습니다.

혼자 하지 않겠습니다.
함께 해나가겠습니다.

언제나 시민의 곁에서, 시민의 말씀을 경청하며 말보다는 변화로 증명하는 시장이 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