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기후변화 대응 교육 실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09-04-15
조회수
399
 

기후변화 대응 교육 실시


  속초시는 지구의 날(4월 22일)을 전후하여 4월 17일부터 26일까지 강원도 주관으로 제1회 기후변화주간이 선정, 운영됨에 따라 기후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그린스타트 운동의 참여와 확산 분위기 조성을 위한 기후변화 대응 교육을 실시한다.


  강원도와 재단법인 한국기후변화대응연구센터 주관으로 실시되는 금번 교육은 영동지역 시・군 공무원과 시민 및 사회단체, 환경단체, 대기배출사업장 36개소의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4월 17일 13시부터 17시까지 시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이 날 교육은 이산화탄소 배출로 인한 지구 온난화 현상으로 앞으로 우리의 사회・경제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국내・외 기후변화 대응의 빠른 흐름과 대처 방안을 전달하고 기후변화 관련 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생활속 에너지절약 의식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1월 19일 그린스타트 속초네트워크를 출범시킨데 이어 기후리더 양성 및 그린스타트 범시민 홍보교육사업 등이 환경부 주관의 2009 그린스타트 운동 실천사업에 선정되어 활동 중에 있고, 매월 1회 연인원 15만명이 참가하는 설악나눔마당을 지속적으로 개최하는 등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이 추진되고 있다.


  시는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과 지구를 지키는 활동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워 그에 대한 보존의식을 갖게 함은 물론, 시민교육과 캠페인 실시 등 구체적 실천을 통해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대응 노력이 실효를 거둘 수 있도록 행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의 대응은 가정에서부터, 나부터 에너지를 줄이겠다는 의식에서 시작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실천이 필요한 때인 만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문의:환경보호과 환경정책담당 639-2740
















첨부파일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