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아이콘

민원

발빠른 민원 창구를 제공합니다

종합민원실 운영

종합민원실의 자리배치 안내입니다.

  • 출입문으로 들어가면 정면에 여권교부 및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정면부터 시계방향으로 여권, 여권접수, 여권교부, 여권심사를 할 수 있습니다.
  • 여권접수대 뒤로 일자로 담당자 16명이 있습니다.
  • 담당자의 업무는 오른쪽 끝부터 시작해서 왼쪽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1.민원접수
  • 2.가족관계등록신고
  • 3.주민등록제증명 및 어디서나민원
  • 4.인감(본인서명)
  • 5.외국인주소변경 및 정보공개청구와 제증명서류발급
  • 6.지적측량접수
  • 7.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대장공시지가
  • 8.부동산실거래신고
  • 9.자동차이전, 제증명
  • 10.자동차등록(신규,저당)
  • 11.자동차말소, 이륜차
  • 12.미시령터널 감면카드, 이륜차
  • 13.취득세
  • 14.등록면허세(등록)
  • 15.지방세(납세, 세목별)증명, 등록면허세(면허)
  • 16.상수도입니다.
  • 그 뒤로 오른쪽부터 시작해서 지적재조사담당, 지적정보담당, 토지관리담당, 가족·여권담당, 민원행정담당, 민원상담실, 민원봉사과장이 있습니다.
민원사무 목록
  • 어디서나 민원사무
    • 지정한 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결과물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방법 : 인터넷, 창구접수(행정기관을 방문하여 민원 신청), 전화접수
      인터넷주소 : www.minwon.go.kr(민원24)
      • 가. 종류
        • 1) 기관별 방문 : 120종
        • 2) 전화신청 가능 민원 : 13종
        • 3) 온라인 신청 : 52종
      민원 사무명 다운로드 민원 사무명 다운로드
  • 처리기한이 명시된 민원사무
    • 가. 고충, 단순, 복합, 즉결기타 등 9231건
    • 나. 처리절차
      • 민원 신청 → 민원실(민원봉사과) 접수 → 처리부서 이송 → 처리부서
      • 확인, 검토 → 처리완료 → 민원인에게 통지(처리부서)
    • 다. 접수방법
      • 방문신청 : 시청 민원실 접수
      • 온라인 신청 : 민원24(http://www.minwon.go.kr)에서 본인이 직접 신청
  • 그 외 민원사무
    ※ 속초시에서 접수 및 처리하고 있는 민원 종류입니다.
    • 가. 전자민원상담창구
      • 대상 : 각종 행정업무 문의 및 민원불편사항 상담, 건의 등
      • 신청방법
        • 시청 홈페이지(종합민원-종합민원-새올전자민원창구-전자민원상담실)
        • 국민신문고 : http://www.epeople.go.kr
      • 처리절차
        • 민원실 접수 → 처리부서 지정 → 처리부서 검토 및 확인 → 결과 통지
    • 나. 신고센터
      • 공무원부조리신고
        • 대상 : 공무원이 민원처리와 관련한 금품 및 향응요구행위 민원처리 지연 및 부당한 반려 행위 법령상 제출의무가 없는 첨부서류 요구 행위 기업에 부담을 주는 부당조건 부여 행위 기타 공직자 비위행위 등
        • 신고방법 : 시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열린민원창구 → 신고센터 → 공무원부조리 신고
        • 처리절차 : 시청 기획감사실(감사) 접수 및 처리
      • 예산낭비신고
        • 대상 : 속초시와 관련된 소관사업에 대한 예산 낭비 사례
        • 신고방법 : 시청홈페이지 → 종합민원 → 열린민원창구 → 신고센터 → 예산낭비신고
        • 처리절차 : 시청 기획감사실(예산경영) 접수 및 처리
종합민원실 안내
종합민원실에 대한 민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안내
창구번호 민원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1 민원접수, 행정사, 1회방문창구(장애인, 고령자) 639-2035 639-2385
2 가족관계등록신고, 증명 639-2266 639-2385
3 주민등록제증명, 어디서나민원 639-2185 639-2385
4 인감(본인서명), 외국인주소변경, 정보공개청구 639-2247 639-2385
5 인감(본인서명), 외국인주소변경, 정보공개청구, 제증명서류발급 639-2244 639-2385
6 지적 측량·접수 639-2826 639-2385
7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토지대장·공시지가 639-2184 639-2385
8 부동산실거래신고 639-2281 639-2385
9 자동차 이전, 제증명 639-2246 639-2385
10 자동차 등록(신규·저당) 639-2166 631-4208
11 자동차말소, 이륜차 639-2193 631-4208
12 미시령터널 감면카드, 이륜차 639-2246 631-4208
13 취득세, 등록면허세(등록) 639-2153 639-2395
14 취득세, 등록면허세(등록) 639-2155 639-2395
15 지방세(납세,세목별)증명, 등록면허세(면허) 639-2154 639-2395
16 상수도 639-2733 639-2395
17 여권교부 및 접수 639-2065 639-2510
18 민원안내 639-2693 639-2385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민원봉사과
연락처 : 033-639-2723
최종수정일 : 2018-11-05 10:26:59
만족도조사 아이콘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즐겨찾기 프린터 페이스북 트위터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