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도심거리 푸르게 푸르게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09-04-17
조회수
482
 

속초시 도심거리&ldquo 푸르게 푸르게 &rdquo


 속초시는 도심지 내 가로경관 개선 및 녹색공간 확충을 위해 교통섬과 가로변 틈새 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통섬 녹화사업은 도심지 내 인위적이고 답답한 콘크리트 바닥에 나무와 초화류를 심어 녹화함으로써 가로변 녹지율을 높이고 도시경관을 개선하는 사업으로서 지난 3월 척산 삼거리 교통섬에 총사업비 6천만원을 들여 소나무와 관목류, 초화류 등 총6,210본을 식재하여 삭막한 공간의 교통섬을 아름다운 녹색생태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가로변 틈새 녹화사업은 도심지 내 가로변 틈새 공간 및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녹색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서 2007년부터 연차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미시로 가로변 틈새녹화사업은 우리시의 관문인 미시로변의 가로경관을 아름답게 창출하고 있다.


 올해는 미시로 서울시연수원 위 ~ 참빛도시가스 앞 구간의 식수대를 설치하여 꽃나무 및 관목류 등 13,680본을 식재하고 벚나무 가로수분에 꽃잔디 5,025본을 식재하여 가로수와 조화되고 특색있는가로경관을 조성하였으며 올해 시행하지 못한 구간에 대하여는 내년 전구간에 대하여 사업 시행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속초시는 도심지 내 자투리 공간 및 공한지를 활용하여 지속적으로 녹화사업을 펼쳐 가로경관 개선 및 도심 녹지량을 확충할 계획이다.


 

 문의:재난산림관리과 공원녹지담당  639-2195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