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소통‧협치의 장‘시민중심원탁회의’본격 시동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8-20
조회수
816

속초시, 소통‧협치의 장‘시민중심원탁회의’본격 시동

□ 속초시가 민선7기의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의 슬로건 아래 추진하는 ‘시민중심원탁회의’의 구성과 운영방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 김철수 속초시장은 민선7기의 공약으로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각계각층의 시민 의견을 수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해 나가기 위한 순수 민간자문기구로 ‘시민중심원탁회의’를 운영하기로 한 바 있다.

□ 이에 따라 지난 16일에는 원탁회의의 구성 및 운영 등 기본방향에 대해 김철수 속초시장이 직접 설명하는 시의원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지난 17일 원탁회의의 운영 등에 대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는 조례안에 대해 입법예고에 들어갔다.

□ ‘시민중심원탁회의’는 행정, 교육‧복지, 문화‧관광, 건설‧환경, 산업‧경제 등 각 분야의 실질적이고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도록 시민단체 대표 및 실무자들 50명 내외로 구성하여 운영하게 된다.

□ 또한, 원탁회의의 결과에 대해서는 담당부서에서 세부실행계획의 수립을 통해 시행방안 강구 후 추진토록 하고 회의결과 추진상황 등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하여 시민들의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부분도 담고 있다.

□ 시는 늦어도 9월 초 첫 회의를 소집하여 위촉장 수여와 위원장 등 임원선출을 거치고 조례의 공포와 함께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 한편, 김철수 속초시장은 “원탁회의의 구성과 관련한 금번 시의회와의 간담회를 계기로 시정의 각종 현안들을 직접 설명하고 함께 지혜를 모으기 위한 시의원과의 간담회를 월 1회 정도 정례화하겠다”고 밝혔다.

□ 속초시는 원탁회의의 운영을 통해 민선7기 속초시정이 일방통행식 운영이 아닌 ‘경청과 소통, 화합과 협치, 책임과 포옹’속에 도출된 사회적 합의를 바탕으로 궁극적인 시민참여 및 민의행정을 구현해 나가는 협의체로 안착시킨다는 방침이다. 문의: 기획감사실 기획협력평가팀(033-639-2211)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