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사잇길! 제1길 영랑호 한바퀴 걸어요!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4-23
조회수
802

속초사잇길! 제1길 영랑호 한바퀴 걸어요!

□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민간협의회장 김동순)는 오는 4월 27일(토) 오전 10시 영랑호 범바위 앞 잔디광장에서 출발하는 「속초사잇길」의 제1길(영랑호길) 걷기를 진행한다.

속초시 행복교육지구 지역특화 보조금 지원사업으로 지난 3월 23일 처음으로 제6길인 청초호길을 걸은데 이어 이번 「속초사잇길」 제1길(영랑호길) 걷기는 산불의 상처를 치유하며 영랑호의 봄을 시민 및 관광객들과 함께 한다.

□ 「속초사잇길」 1길(영랑호길) 걷기는 왼쪽 심장을 호수 쪽으로 안고 걸으면 심장 박동수가 달리 느껴진다고 하여 기존 방향과 달리해 범바위에서 출발, 안축시비를 거쳐 보광사(충혼탑)를 지나 영랑교와 카누경기장을 경유, 화랑도체험장, 습지생태공원 앞에서 범바위로 되돌아오는 코스이다.

□ 특히 이날 국민건강보험공단 장기요양 임재룡 상임이사를 비롯한 본부 임직원과 속초지사 직원들도 「속초사잇길」 1길(영랑호길) 걷기 행사에 동참하고 5백만원 상당의 산불피해 주민을 위한 성품을 김철수 속초시장에게 전달하고 산불에 피해를 입은 영랑호 조류생태관찰데크 철거작업 등 사회공헌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 한편, 「속초사잇길」 걷기의 주최 및 주관은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며, 속초시와 NH농협은행 속초시지부가 후원으로 진행된다.

□ 이와 함께 속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에 주관하는 중고 물품을 사고파는 나눔과 소통의 장인 4월의 나또시장(나눠 쓰고 또 쓰는 시장)도 27일(토) 오전 11시부터 속초시생활체육관에서 열린다.

문의 : 환경위생과 환경정책팀(033-639-2331)

190423사진자료(속초사잇길) (2).jpg

190423사진자료(속초사잇길) (1).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