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매주 토요일 속초에서 즐기는 버스킹 여행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4-25
조회수
901

매주 토요일 속초에서 즐기는 버스킹 여행

- ‘속초 사잇길’버스킹존에서 다양한 공연 개최 -

□ 속초시는 매주 토요일 속초 사잇길의 주요 관광지에서 다양한 공연을 만날 수 있는 ‘속초사잇길 음악여행 버스킹’을 추진한다.

□ 버스킹은 사람들이 많은 광장이나 길거리 등지에서 프로, 아마추어 관계없이 자신의 끼를 발산하고 도시에 활력을 불어 일으키는 공연으로 최근 각종 경연이나 버스킹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히 대중에게 알려지고 있다.

□ 이에 속초시는 지역 공연예술 활성화와 버스킹의 관광자원화를 위해 지난해 주요 관광지 인근에 버스킹존을 17개소 조성하였고, 올해 속초의 고유문화가 녹아 있는 도심관광길인 ‘속초사잇길’을 함께 브랜드화하여 새로운 문화관광 트렌드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 ‘속초사잇길 음악여행 버스킹’ 은 오는 4월 27일 첫 버스킹을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 엑스포 분수광장, 청초해상공원, 아트플랫폼 갯배, 영금정, 장사항 등지에서 진행된다.

□ 특히 7~8월은 폭염으로 거리공연 대신 속초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시민, 전국 버스커,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벤트 형식으로 진행되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장르는 보컬, 마술, 댄스, 밴드, 퓨전국악, 클래식 등 다양하게 구성되며 지역예술인 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전국의 버스커도 모집한다.

□ 자세한 공연일정은 속초 관광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정순희 속초시 관광과장은 “이번 공연으로 지역 예술인에게는 다양한 예술활동 기회를, 관광객에게는 속초사잇길과 버스킹을 접목한 풍성한 관광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처음 시도하는 사업인 만큼 시민과 관광객 그리고 전국의 버스커가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 관광과 관광기획팀(033-639-2365)

190425사진자료(속초사잇길 버스킹).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