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9개소 설치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5-17
조회수
545

속초시,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 9개소 설치

- 장애인, 노인 등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 -

□ 속초시는 중증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관내 9개소에 장애인 전동보장구 급속충전기를 설치하였다.

□ 최근 중증장애인의 사회활동 영역이 확대되고 이에 따른 야외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급속충전기가 절실히 필요한 실정이었다.

□ 현재 10여개소에 설치된 충전기는 노후화되어 이용이 사실상 전무한 상태로 시는 국비 2천여만원을 확보해 시청사, 장애인이용 민간시설, 노유자시설, 운동시설 등 9개소에 급속충전기 설치했다.

이번에 설치하는 급속충전기는 1시간 충전하면 30%이상의 유효충전이 되고, 방수․방진기능 및 휴대폰 충전기능을 갖추었다.

□ 급속 충전기 시설이 구축된 곳은 △속초시청 △ 속초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속초시장애인종합상담실 △속초시 장애인보장구 A/S센터 △속초시 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아우름장애인자립센터 △속초종합사회복지관 △속초시장애인복지센터 △속초시체육회 등 9곳이다.

□ 속초시 관계자는 “장애인은 물론 어르신들의 이동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교통약자들의 사회활동 참여에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 주민생활지원과 장애인복지팀(033-639-2587)

190517사진자료(속초시청 - 급속충전기).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