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립도서관, 칸막이식 열람실 대신 열린 열람실로 변신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6-30
조회수
1069

속초시립도서관, 칸막이식 열람실 대신 열린 열람실로 변신

- 개인학습공간을 넘어선 창의적 공간으로 -

□ 속초시립도서관이 폐쇄적으로 운영하였던 열람실을 창조적 공간으로 재구성하여 열린 열람실로 새 단장해 개방한다.

□ 정부에서 공포한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2019~2023)에 따라 1인이 독점하는 학습실에서 탈피하여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생활문화시설로 도서관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3층에 위치한 열람실(80석 규모)의 전통적인 학습공간인 칸막이 책상을 제거하고, 이용자들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키우는 공간으로 대변신하였다.

□ 자료․열람․탐구 등 창조적 공간으로서의 도서관 본연의 기능을 보강하고, 복합적 문화공간 구성에 준하는 북카페형 열람실로 지난 6월 리모델링을 마치고 7월 2일(화) 새롭게 재개방한다.

□ 공간을 전체적으로 개방해 1인용 공간 뿐만 아니라 삼삼오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정보를 나누고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하였다.

□ 한편, 속초시립도서관은 7월 1일부터 시행되는 주52시간 단축 근무 실시에 맞춰 도서관 운영시간을 조정․운영하여 근무여건 개선은 물론,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한다.

□ 매주 화~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주말인 토~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 시립도서관 관계자는 “향후 북콘서트, 주말저녁 나들이 음악회 등을 통해 즐거운 소음을 유발하는 소통의 책 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의 생활문화시설로써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운영시간 조정에 따른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문의 : 도서체육센터 도서관팀(033-639-3717)

190630사진자료(열린열람실) (2).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