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추석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0-09-24
조회수
192

속초시, 추석연휴 대비 종합대책 추진

- 시민과 방문객 불편 최소화 및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명절 -


속초시는 930일부터 104일까지 5일 간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귀성객 및 관광객 편의제공과 불편 최소화를 위한 추석연휴 종합대책을 시행할 방침이다.


민과 방문객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재난관광교통보건의료 등 31개 중점 추진분야에 대책을 마련하고 유관기관 간 비상연락체계 구축을 위한 부서분야별 상황반을 편성한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감염병이 급격한 확산속도가 다소 진정세로 접어들고 있으나,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수준으로 방역대책을 시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최악의 상황을 전제로 한 최선의 대비를 위해 다중집합 및 이용시설주요 관광지 등 고위험지역(시설)에 대한 방역활동 등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및 일자리 감소 등 사회 전반적 불경기가 장기화 되고 긴 장마와 태풍의 연향으로 농축산물 및 성수식품 등의 물가 상승이 예상되어,


연휴기간 민생경제 안정화를 위해 물가안정임금 및 공사대금 체불 해소복지지원 등 선제적 행정준비와 대응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 전 49개소 공중화장실을 일제점검 및 환경 대청소를 실시하고 연휴기간 쓰레기 처리를 위한 근무조를 편성운영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제공하고,


많은 시민과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는 주요 관광지에 대한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과 교통상황실 운영 및 주요지점에 인력을 배치하여 불법주정차로 인한 교통민원 해소와 원활한 교통소통 등 교통편의 향상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응급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지정운영을 통한 비상진료 체계를 구축하여 진료 공백을 방지하고 결식우려아동 등에 대한 급식 지원과 저소득가구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 소외계층 위문 등을 전개하여 모두가 함께하는 명절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의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 등 개인위생 수칙 및 사회적거리두기 지침 준수 등 시민과 방문객의 모범적 참여를 당부드리면서, 속초시 700여 공직자와 함께 시민귀성객관광객 모두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 ☎033-639-2137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