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만기가입자 배출
작성자
공보감사담당관
등록일
2022-08-18
조회수
94

속초시,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만기가입자 배출

- 2017년 지원사업 시작 후 첫 번째 배출 -


속초시가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의 최초 만기가입자가 배출되어 만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강원형 일자리 안심공제 지원사업2017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근로자의 목돈마련을 통한 실질 임금 수준 개선과 장기재직을 통한 기업의 경영안정성 제고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관내 기업에 정규직 또는 무기계약직으로 재직 중인 근로자가 대상이며 매월 기업 15만 원, 근로자 15만 원씩 5년간 적립하면 강원도와 속초시에서 월 20만 원씩 지원하여 만기 시 총 3000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번 만기 행사는 유공 기업인 조광중기 주식회사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유공 기업의 대표에 강원도지사 감사장을 수여하고 근로자에게는 만기 증서를 전달했다.

속초시 관계자는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적극 협조하고, 5년이라는 기간 동안 해지 없이 유지하여 근로자의 자산형성에 기여한 만큼, 타 기업에 귀감이 되어 관내 기업체에 건강한 기업문화가 자리 잡는 것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시에서도 건강한 기업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게 각종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부서 : 일자리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 ☏ 033-639-2268

 


첨부파일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