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자동심장충격기 공공청사 외부 시범설치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3-03-27
조회수
45

속초시, 자동심장충격기 공공청사 외부 시범설치
- 응급상황 대비를 위해 시청, 동주민센터 등 6개소에 우선 설치 -


□ 속초시가 시민들이 응급상황에 24시간 대비할 수 있도록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주요 공공청사 외부에 시범 설치하였다.

□ 이번에 시범 설치한 자동심장충격기는 시청 민원실, 보건소, 영랑동, 교동, 조양동, 대포동 등 공공청사 6개소에 우선 배치되었으며, 야간이나 공휴일 등 청사를 출입할 수 없는 시간대에도 응급상황 발생 시 골든타임 확보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다만, 자동심장충격기는 0℃~40℃에서만 작동하기 때문에 동절기인 11월에서 2월까지는 청사 내부에서 관리할 방침이다.

□ 자동심장충격기(AED)는 사고 현장에서 구급 대원이 도착하기 전 심정지 환자를 살리는데 필수적인 장치다. 심정지 환자의 뇌에 혈류 공급을 재개·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심정지 골든타임인 4~6분 이내 심폐소생술(CPR)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면 환자 생존율을 80%까지 올릴 수 있다.

□ 이병선 속초시장은 “앞으로도 누구든지 응급상황에 노출되었을 때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이 편리하도록, 다중이용시설 외부에 자동심장충격기를 추가 설치하여 소중한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부서 : 보건위생정책과 의약관리팀 ☎033-639-2553 

자동심장충격기 외부 설치 사진(속초시청 민원실).jpeg

자동심장충격기 외부 설치 사진(속초시보건소).jpg

자동심장충격기 외부 설치 사진(교동).jpe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