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설악동 재건사업」공사 재개
작성자
시민소통담당관
등록일
2024-03-17
조회수
73

속초시,「설악동 재건사업」공사 재개
- 스카이워크 및 출렁다리 건설, 소공원 조성, 기존 산책로 정비 등 설악동의 화려한 변신 -

​□ 속초시가 해빙기를 맞아 천혜의 자연경관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관광인프라시설 조성 및 침체된 설악동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설악동 재건사업’을 재개한다.

□ 앞서 속초시는 2020년 총사업비 264억 원을 확보하고 설악동 B·C지구 일원을 대상으로 2022년 설악동 재건사업의 주요사업 실시설계를 완료하여 2023년부터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주요사업으로 쌍천변의 송림을 따라 설악산의 비경과 자연경관을 특색있게 감상할 수 있도록 총길이 864m의 스카이워크 및 출렁다리를 설치하고, 기존 산책로 정비사업과 연계하여 목우재삼거리 벚꽃터널을 경우하는 3km의 순환형 산책로를 조성한다.

□ 또한, 방치된 유휴부지에 천연잔디와 야외무대를 포함한 소공원을 조성하여 거리공연 등 다양한 문화활동이 가능한 문화공간 및 시민 휴식 공간을 창출할 계획으로 올해 7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아울러, 설악산 관문에 오랜 기간 방치되어 온 설악산 문화시설 건축물(구, 홍삼체험관)을 지역의 관광거점 건축물로 탈바꿈하기 위한 리모델링 실시설계용역을 추진 중에 있으며, 하반기 사업을 착수하여 2025년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 이병선 속초시장은 “설악동 재건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여 해안권 중심의 관광산업을 내륙까지 확장하여 균형 잡힌 관광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설악동 재건사업 (1).jpg

공공누리 2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