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칭찬합시다

제목
세상에 다시 없는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장애를 가진 아동을 케어해 주십니다!
작성자
김미희
등록일
2019-11-30
조회수
534

저는 ㅇㅇ종합사회복지관 아동발달치료센터에서 일하고 있는 치료사입니다.


장애를 가진 아동을 따뜻한 마음과 손길로 케어해 주시는 장애인활동보조인 김정자님께 칭찬보다는 감히 깊은 감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김정자님을 처음 뵙게 된건 4년전에 직장일로 바쁘신 아동의 부모님을 대신해 보호자로 아동의 치료를 의뢰하기 위해 본 복지관을 내원하셨었습니다.

아동의 여러가지 사항을 면담지 작성과 면담으로 말씀해 주셨고 치료를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치료를 시작하는 날 아동이 가진 장애에 대한 정보를 주면 공부하여 아동 케어에 활용하시겠다고 하여 간락하게 정리하여 설명드렸습니다.

우선은 아동이 가진 강점을 살려 독립적 자기 위생부터 시작하여 간단한 독립적 식사 준비, 설거지, 의복 정리 등으로 수행을 확장해 나갔습니다. 처음에는 시행 착오가 좀 있었지만 김정자님 댁에서 케어를 하는 동안 학습시킨 결과와 착오가 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를 늘 문의하시고 수정하시는 수고를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설명이 어려운 부분은 동영상 촬영도 해오셨습니다.

운동으로 에너지 소비를 부탁드렸더니 치료 오기 전 영랑호 산책, 엑스포 산책, 자전거 타기 등 다양한 방법을 해 주시는 덕분에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동이 좋아하는 제철 음식과 건강식으로 늘 간식도 손수 만들어 주십니다.

잘 수행이 되는 부분은 함께 기뻐하고 가끔 제자리로 돌아오면 함께 좌절도 하지만 아동에 대한 깊은 애정으로 4년이 되어가는 지금까지 잘 케어주시고 계십니다.

물론 덕분에 아동도 많은 수행을 독립적으로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부모님도 해 주시기 힘들어하시는 치료실과의 협업을 성실히 수행해 주시는 김정자장애인활동보조인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 당연히 해야할 일이라고 부끄러워하십니다... 이렇게 보이지 않게 묵묵히 일하고 계시는 김정자장애인활동보조인 외에도 장애를 가진 아동의 활동보조를 해 주시는 모든 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62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