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칭찬합시다

제목
영랑동주민센터 환경과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작성자
최선희
등록일
2023-02-13
조회수
349

안녕하세요, 저는 속초에 60년이상 거주중인 시민입니다.

제가 살고있는 곳은 양우아파트이고, 매일 아침 영랑호까지 운동을 다녀오는데요.
양우아파트 바로 옆에 송하라는 연립주택을 늘 지나칩니다.
그곳은 화단 아래와 주변으로 음식물쓰레기를 포함한 온갖 쓰레기들이 쌓여있고 수년간 방치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부부는 분리가 가능한 재활용쓰레기는 거의 매일 치우다시피 하였습니다.
이외에 비닐봉지가 묶여 방치된 된장이나 음식물등까지 너무 상태가 심각하여 시청 환경과에도 여러번 문의하였구요.
따로 관리자가 있는 곳이 아니다보니 거주민 모두 책임을 지지 않았습니다.

최근 눈이 많이 쌓인 이후에는 쓰레기가 정말 눈덩이처럼 쌓이고 분리가 되지 않은 상태로 쓰레기산을 이루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해서 영랑동 주민센터에 연락하여 이곳을 관리해주실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부탁드렸어요.
관공서에서 해결해주실 수 있는 부분과 거주민들이 책임져야할 부분에 대해 명확히 하고, 무단투기하는 사람들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요.
그런데 놀랍게도 정말 쓰레기가 다 치워져있고 주민센터에서 아침에 나와 쓰레기장을 지키고 계셨습니다.
연락드린 담당자분은 최근 조양동 주민센터에서 오신 분이시고 현재 영랑동 환경과에 계신다고 들었습니다.
속초시민을 위해 일하시는 공무원 분들 중 가장 열정적이고 책임감이 강하신 분이라고 느꼈고, 속초시 환경을 진심으로 생각해주시는 분이라 생각이 듭니다.
민원인의 의뢰를 허투루 넘기거나 일회성으로 해결하지 않고 끝까지 책임져주시는 모습을 보고 많이 감동했습니다.

영랑동 주민센터에 너무나 감사드리고 담당자분께도 수년간 아무도 해결해주지 못한 부분을 발벗고 나서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62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