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국무총리 면담으로 고속화철도 힘차게 탄력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09-04-14
조회수
420
 

  

국무총리 면담으로 고속화철도 힘차게 탄력


  설악권 종교계(불교, 천주교, 기독교), 범시민 유치위원회, 사회단체 등의 자발적 참여로 지난달부터 대대적으로 전개되고 있는『서울~춘천~속초간 고속화철도』의 조기착공을 위한 설악권시민 서명운동이 4월 12일 현재 1차 마무리한 결과, 4만3천여명이 참여하여 설악권 주민들의 고속화철도에 대한 높은 유치열망을 대변하고 있는 가운데, 채용생 속초시장, 최돈일 유치위원장, 조계종 3교구 본사 신흥사 운영위원장인 건봉사 주지 도후스님, 설악권 기독인연합회 상임회장 김남철목사, 영북지구 천주교 대표신부인 교동성당 임헌규 신부 등 5명은 4월 15일 16:00 한승수 국무총리를 직접 예방, 서명부를 전달하고 설악권 주민들의 간절한 여망과 유치열기를 가감(加減)없이 전달예정이다.


특히, 이 자리에서 채용생 속초시장은 고속화철도의 중요성과 시급성 등을 강력히 설명하고 17대 대통령 임기중『서울~춘천~속초간 고속화철도』가 조기착공될 수 있도록 국무총리의 각별한 배려와 함께 국토해양부 등 관련 정부부처에 대한 조속한 행정조치 지시를 건의 할 계획이다.

한편, 설악권 주민들에 대한 서명운동은 이달말까지 전개하고 최종 취합된 서명부는 금년 5월초 유치위원회와 사회단체 대표들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기획재정부, 국토해양부 등 고속화철도 관련 중앙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고 조기건설을 촉구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공공누리 1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