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반려견 모두 모여라! 멍멍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08-30
조회수
798

반려견 모두 모여라! 멍멍

- 속초시, 9월 9일 반려견 문화축제 개최 -

□ 반려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2018 반려견 문화축제-모여라! 멍멍’이 9월 9일(일) 엑스포공원 운동장에서 개최된다.

□ 2018 반려견 문화축제는 (사)한국애견협회 속초지회 주최, (사)한국애견협회, (사)한국인명구조견협회, 속초시수의사회 주관, 속초시, 강원펫샵주들의 모임 후원으로 추진된다.

□ 저출산과 고령인구의 증가로 애견인구가 급성장하고, 반려동물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의 변화를 실감하게 되는 요즘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통하여 반려동물과의 조화롭게 공존하는 문화를 만들고자 추진하게 되었다.

□ 이번 축제에서는 어린이 반려동물그리기 대회를 통해 동물사랑 의식을 함양하고, 반려견 달리기대회, 반려견 수영대회 등 다양한 참여 행사가 이루어지는 등 각종 애견스포츠 시범 및 체험, 반려동물 건강상담 및 미용배우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다양한 반려용품 전시ㆍ할인판매 및 홍보 부스로 꾸며질 예정이다.

□ 아울러 유기동물방지 및 동물학대방지 캠페인을 펼치면서 유기동물의 새주인 찾아주기 입양행사와 독거어르신 유기동물 입양 지원상담, 유기동물 후원을 위한 먹거리 장터도 열린다.

□ 다만, 이벤트 참여 행사는 반드시 동물등록을 필한 반려견만 참가가 가능함에 따라, 사전에 반드시 동물등록을 하거나 현장에서 등록하여야 한다.

□ 속초시 관계자는 “반려동물 천만시대에 문화축제를 통해 반려문화의 선도적 중심도시이자 애견인 교류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문의 : 농업기술센터 축산방역팀(033-639-2859)

180830사진자료(모여라멍멍포스터).jp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