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오는 17일 개최
작성자
기획감사실
등록일
2018-10-16
조회수
633

속초시, 아동학대 신고의무자 교육 오는 17일 개최

□ 속초시가 최근 아동학대 사례가 자주 발생함에 따라 이에 대비하고 아동의 보호권을 확립하고자 오는 17일(수) 시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 이번 교육은 관할 지역 내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를 대상으로 학대피해아동의 조기발견 및 기관 간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관내 아동복지시설 및 사회복지시설의 장과 종사자, 보육시설 교직원 등 24개직군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 강원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김유라 강사를 초빙하여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아동학대 예방 및 신고의무에 관한 법령, 아동학대 발견 시 신고방법, 피해 아동 보호 절차 등을 내용으로 강의한다.

□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아동학대 사례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대처 능력 향상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아동학대 예방·근절 캠페인을 펼치는 등 지속해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란 사회복지시설종사자, 보육시설 교직원 등 직무를 수행하면서 아동학대범죄를 알게 되거나 의심이 있는 경우 즉시 신고하여야 하는 사람을 말한다.

문의 : 여성가족과 드림스타트팀(033-639-2686)

181017사진자료(아동학대예방교육) (2).jpg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