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박영선 장관 재방문..기업 지원기준 개선 건의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4-21
조회수
594

속초시, 박영선 장관 재방문..기업 지원기준 개선 건의

□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일(토) 속초고성 산불피해업체를 지난 9일(화)에 이어 다시 방문했다.

□ 속초지역 피해업체인 해녀마을식당, 속초유통, 진성폐차장과 고성지역의 농가맛집 잿놀이, 황태전통식품영농조합을 차례로 찾아 정부의 긴급 경영안정자금 지원 및 복구상황을 확인했다.

□ 박영선 장관의 이번 방문은 피해 기업의 추가적인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후속 지원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 이와 함께 피해업체 복구에 사용해 달라며 중소벤처기업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1,253만원의 성금으로 마련한 온누리상품권과 지역상품권을 방문에 함께 했던 최문순 강원도지사에게 전달하였다.

□ 또한, 이 자리에서 김철수 속초시장은 산불 피해 중소상공인에 대해 자금융자에 대한 지원규정 뿐 실질적인 지원책이 없는 상황에 응급 시설복구비 및 긴급 운영자금 지원근거 마련과 생계비 지원을 위한 휴폐업 ‧ 실직 인정기준을 개선해줄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경제정책팀(033-639-2352)

190420사진자료(박영선 장관-진성폐차장) (3).jpg

190420사진자료(박영선 장관-진성폐차장) (6).jpg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