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언론보도

제목
속초시, 산불피해 이재민 임시 주거 지원 본격화
작성자
기획예산담당관
등록일
2019-04-21
조회수
500

속초시, 산불피해 이재민 임시 주거 지원 본격화

- 조립주택 23세대, 임대주택 46세대 지원 -

□ 속초시가 산불발생으로 피해조사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복구가 시작되면서 이재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임시 조립주택이 설치된다.

□ 시는 이재민 79세대 174명을 대상으로 단기 주거형태에 대한 희망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조립주택(7평 규모) 23세대 51명, 임대주택 46세대 106명, 친인척 9세대 16명, 마을회관 1세대 1명으로 집계했다.

이에 따라 시는 총 7억5천5백만원을 투입해 조립주택을 설치하게 된다.

□ 조립주택 희망 세대 중 장천마을 17세대를 위해서 시는 장천마을의 인근 토지(2,983㎡)를 임대하여 임시주거시설을 집단화하여 조성하기로 하였으며, 기타 지역 5세대는 개인 소유 토지 내에 설치하기로 하였다.

□ 장천마을의 임대토지에는 조립주택이 들어서기 전 토지 평탄 작업을 비롯해 진출입로, 배수로, 상하수도, 정화조, 전기, 가스 등의 기반 조성을 5월 중순까지 마칠 계획이다.

□ 토지 기반조성과 함께 조립식 주택 제작도 함께 진행되어 현재 NH농협생명 연수원 및 LH연수원 등을 이용하는 이재민들이 5월 말까지는 입주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진행할 계획이다.

□ 이와 함께 임대주택을 희망한 46세대를 위해 시는 지난 4월 16일과 18일에 2차에 걸쳐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 긴급 주거지원 요청을 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대상세대들에 대한 주택도시기금 대출 중복대상 조회를 마치고, 임대절차에 대한 상담을 신속하게 진행하고 있다.

□ 대상세대들이 관내 임대주택 중 주택도시기금 범위 내로 자유롭게 선택하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해당 임대주택 소유자와 계약체결 후 이재민에게 재임대하는 방식으로 빠르면 이번 주부터 계약에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속초시 관계자는 “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시에서 지원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임시 주거시설을 마련해 하루라도 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문의 : 건축과 건축행정팀(033-639-2472)

첨부파일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15
제1유형 :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