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시민은 하나로, 속초는 미래로!

칭찬합시다

제목
속초해수욕장 활어횟집들을 철거하신다는...
작성자
송현수
등록일
2003-06-21
조회수
706
더운날씨에 시청관계자 여러분께 송구한 말씀을 드리고자 하는점 양해하시기 바랍니다.
속초에 갔다가 항상 들르던 속초해수욕장내의 활어집을 들렀습니다. 항상 반겨주시던 아주머니가 여지없이 반겨주시더군요.
하지만 회를 써시는 아주머니의 표정이 예전처럼 밝으시지 않아 소주를 한잔하면서 물어보았더니 시에서 그곳을 철거한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다고 하더군여 물론 미관상이나 위생상으로 좋지않다고 판단하셨기 때문에 그곳을 철거하시려고 하는수도 있겠지만 그곳은 제게는 추억이 많은 곳입니다. 또한 저뿐만이 아니라 많은 외지인들에게도 추억이 있을것이구요, 요즘 '그곳에 가면'이라는 tv프로를 보니까 사람들이 음식을 나누면서 그런이야기가 나오더군여 "음식을 먹는것이 아니라 그곳이 그립고 또한 정을 나누는 것이라구요" 아마도 그런곳이 없어진다면 아마도 저는 막연히 바다를 보러가는 속초보다는 다른 어떤 편안함이 있는곳에 갈꺼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번에도 한번 고층을 제기했던적이 있었는데 속초해수욕장밖에는 갈곳이 없다고 생각하거든여 주문한 고기와 다른고기가 나오는 동명항이나 바가지 씌우는 걸로 유명한 대포항은 가지 않을테니까여 아무튼 
제 생각으로는 속초해수욕장이 경치도 좋기도 하지만 사람들이 좋아서 가는거 아니겠습니까? 시관계자 분들이 다시한번 생각해 보셔서 그곳을 양성화 시키던가 유지를 해주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 시민소통담당관
연락처 : 033-639-2462
페이스북 카카오톡채널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상단 바로가기